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비싸게 준 아이페드지만 단점이 많은것은 사실이고 단점때문에 안드로이드 제품을 사는 경우가 있으실

거라고 생각을 하여 혹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봐 준비 했습니다. 


아이패드 단점 사용기!!!


1. itunes

많이 들 짜증나시고 귀찮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도 귀찮아서 itunes 자체를 안쓰고 있습니다. 

- 동영상, 음악 그외 문서도 다 itunes를 사용해야 하니 외출할때나 급하게 자료가 필요 할때는 아이패드가

   무용지물이 됩니다. 

   Dropbox와 같은 웹하드가 있으나 랩탑이나 데스크탑을 이용해야 함으로 여전히 불편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파일 전환에 기계에 담는 시간까지가 너무 오래 걸립니다. 이 부분때문에 아마 안드로이드를 사시는   

     분이 많을 듯 합니다. 


2.파일 다운로드 불가

     일전에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 했을때, 웹상에서 파일이 다운 받아졌던 기억이 나는데요. 애플에서는 웬간한거

     다운이 안되는 듯 합니다. 이점도 상당히 안타까운 부분인데요. 상당히 불편 합니다. 


3. 문서 작업- 글씨기, 포스팅, 업로드 등등 포함

     이메일을 쓸 수 있다는것은 워드 작업이 된다는 것일텐데요...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 워드 작업 어플이 없습니다. 

     물론 애플에서 유료 어플- Pages가 있습니다만...



비쌉니다;;; $10.49 입니다. 그래도 마소것 보다는 싼편이긴 하나... 공짜가 좋습니다 전 ㅋㅋㅋ.

그래도 Pages상에서는 문서 작업이 좀 재밌긴 한것 같습니다. 도형이나 그림을 손가락으로 움직이고 조절 하기 때문에요. 


그리고 또다른 예로는 역시 윈도우에서는 되는데 아이패드에서는 국산 블로그나 웹상에서 글쓰기가 안됩니다. 제일 큰 문제죠!!! 희한한것은 국내 IT회사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내놓는 어플이 없다는것이지요. 희한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억지로 내놓은 아이폰용 티스토리 어플...


어지간히 개발자가 만들기 싫었나 봅니다. 어플에서 올린 글이 데스크탑에서는 안보이고 사진도 안올라가고... 졸다가 만든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혹시나 티스토리 웹페이지에서는 되나 시도를 해봤습니다. 


오옷....!!! 됩니다. 그.런.데. 현재 보이는 화면 밑으로 내려가면 화면이 이동이 안되서 글을 못씁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몇자 못씁니다. 물론 사진도 안올려지고요. HTML을 활용 하실 수 있는분은 할 수는 있지만 저같은 일반 블로그에게는 쉽지 않죠. 

외국 블로그 사이트인 Wordpress는 이에 맞는 좋은 어플이 있던데요... 국내 블로거분들도 조금씩 이동을 하는듯 하는데요.

이김에 저도...


거기다가 공짜 입니다. 나쁘지 않네요. 서울시 홈페이지도 이걸로 만들었다죠? 블로그라기 보다 웹페이지 사이트라고 할 수 있네요. 나중에 사용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4. USB

USB케이블이나 USB 포트가 없으니 여러모로 사용이 불편하게 되어 있지요. 어차피 아이패드로 파일을 넣고 빼는건 인터넷이나 itunes뿐이 없으니깐 일부러 USB포트가 없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5. 외장 메모리 확장성


요런거 하나 들어갈 구멍만 있어도 아이패드 살려는 사람들이 줄을 설듯 한데요... 아마도 이것또한 itunes를 거치지 않고는 외부에서 파일을 못끌어오거나 내볼려구 애초부터 안들어 넣은것 같습니다. 


삼성은 있을것 다있는데 말이죠...


6.플래쉬

카메라 화소는 나름 쓸만하게 성장을 했으나 플래쉬가 없는 관계로 사진들이 그늘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이 밤에는 인물 사진은 절대 못찍습니다. 언제나 제품을 아쉽게 만드는게 애플의 특기 인가 봅니다. 일명 상술이죠;;

카메라는 아이폰으로 아이패는 이북으로 뭐 이런 콘셉인가요?


밤에는 대략 이렇게 나옵니다. 잡지나 책을 찍어도 언제나 아이패드에 그늘이 지네요;;; 물론 앞에다가 조명 가져다 놓고 하면 되지만... 전 전문 사진 기사가 아닙니다. 걍 사진만 잘나오면 되지요. 


참고로 위, 아래 사진은 뉴아이패드로 찍은 사진입니다. 


그 외 모노 스피커, 전면 카메라 화질, 잘 고장 나는 홈버튼 등등이 있습니다만 어차피 소형 기기에서 스피커 두개 있어도 좋은 오디오 음질에 100분의 1도 쫓아가기 힘들고 전면 카메라야 9.7인치 아이패드로 셀카를 찍으실 분은 차라리 고화질 DSLR로 스워블 스크린 있는것으로 찍으시는게 나을듯 하며 아이패드 홈버튼은 아이폰 홈버튼 만큼 자주 안쓰는지라 그리 고장 날 확율이 적은 편입니다. 

그러나 제일 중요한것은 애플은 AS가 그리 좋은것 같지 않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기계 자체를 중고품으로 결합한 리퍼로 교환 해주니 맘도 찝찝 하고요. 


주관적인 아이패드 단점기 였습니다. 













-----------------------------------------------------------------------------------------------------------------


'"The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The Dark Knight Rises 후기  (0) 2012/09/30
아이폰 5 속성 후기  (0) 2012/09/27
아이패드 단점 사용기  (2) 2012/05/03
뉴아이패드 사용기  (0) 2012/03/23
시드니 애플스토어  (0) 2011/11/25
MCK (위스키)  (0) 2011/09/29
Posted by coralsea 트랙백 0 : 댓글 2

티스토리 툴바